본문 바로가기

이전글

비스타와 비주얼 스튜디오 호환성

크흐.. 오랜만에 소스코딩을 공부해야할 필요가 생겼다.

몇 주전에 비스타로 갈아탄 후에 비주얼 스튜디오 6.0만 깔아놓고 있었다. 비스타를 깔면서 호환성 문제에 대해 검색을 해보고 알아보고 괜찮을지에 대한 의견을 보고 깔았다. 역시나 설치시에 호환성 문제가 들어났었다. 그런데 무시하고 그냥 깔아서 간단한 'Hello World!' 프로그램을 돌리고.. 되는구나 하면서 나뒀었는데..

오늘 MFC관련 호환성 문제가 다시 들어나버렸다. 커헉~~! 새로 MFC 프로그램을 작성하려고 하면 프로그램이 죽어 버리는 것이다!! 웁쓰~~

이때 생각난것은 Win XP ! ('다시 깔아야 되나?')

비스타는 버리기 싫고 해서 그냥 Vmware로 갈아타기로 했다. 크흐 이게 젤 멀티 운영체제 돌리기에는 젤 편한듯 싶다. 크하~ 그런데 비스타에서 돌리려면 역시 호환성 문제가 해결된 최신 버전을 깔아야 됐다.
(vmware 최신판은 [여기]에서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신상명세를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이메일은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이메일을 통해 평가판 키가 보내지기 때문이다.)

이제 다음은 Vmware 6.0 에 윈도우즈 XP버전을 깐 화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주얼 스튜디어 6.0 은 역시나 실행이 잘된다. ㅋㅋ 왠지 XP가 빠르게 느껴지는건 왠지 ... 그리움이 생기네..ㅋ
그런데 비스타 환경에 익숙해져서 그런지(화려한 UI에... 중독된듯 하다.) 그래도 그냥 이렇게 쓰는게 더 편할 것 같다.

- 설치 환경
현 운영체제 : Windows Vista Ultimate K 32Bit

- 프로그램
Vmware 6.0  + Vmware Tool
Windows XP SP2
Visual Studio 6.0



우선 호환성문제는 이렇게 해결 했다. MS에서도 비스타에서는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 버전만 지원한다고 한다. (비스타에 비주얼 스튜디오 6.0은 호환이 안되는게 당연한가???)

참고로 Vmware Tool 을 설치 했더니 마우스 관련 프로그램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 VM 툴이 마우스 영역을 가상 운영체제와 현재 운영체제 사이에 원활히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데 .. 그러다보니 프로그래밍 할때 마우스 영역 제한 같은 작업을 하면 .. 여기서 해당 작업이 이루어 지지 않는다. 그냥 실행파일 만들어서 실제 수행하면 제대로 되느 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