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스프링 노트를 보다 자신을 정리한 글을 보았다. 그래서 나도 정리해 본다. 배껴온 것들도 있고 내가 되고 싶은 모습들도 가져왔다. 나는 이 글을 매일 한번씩 읽으며, 쓴 글과 같이 닮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나는 어떤 사람인가?’

 

ü  나는 나를 경영하는 CEO이며, 사람들에게 신뢰받고, 사람들을 스스로 다가올 수 있는, 부드러운 리더쉽을 가질 수 있게 경영할 것이다.

ü  나는 컴퓨터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써 전문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ü  나는 언제나 긍정적인 생각을 모든 생각들의 근본으로 하며 살아간다.

ü  나는 복잡하고 급변하는 시대를 살지만 마음 속에는 여유를 가지고 있다.

ü  나는 분노를 조절할 수 있으며 나를 분노하게 하는 자에게 미소를 보일 수 있다.

ü  나느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다.

ü  나는 작은 것에도 웃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화목한 가정을 가질 것이다.

ü  나는 정직하고, 올바른 행동으로 따뜻한 인간미와 정을 가진 사람이다.

ü  나는 어떠한 경우라도 행동을 절제할 줄 알며, 스스로를 조절할 줄 아는 사람이다.

ü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내 자신을 명확하게 설명할 줄 아는 사람이다.

ü  나는 어떠한 어려움에도 식지 않는 열정을 가진 사람이다.

ü  나는 내가 가진 것을 나누는 봉사를 실천할 줄 아는 사람이다.

ü  나에게는 한계가 존재하지 않는다. 한계는 나를 가두는 단어일 뿐이고, 내 상상력과 능력으로 모든 것은 극복 가능하다. 상상력은 나이와 함께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한계만큼 줄어드는 것이다.

ü  나는 스스로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가지는 프로이다.